2012년 4월 2일 월요일

에이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감소에 대해

2012.3.30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'에이즈 예방 및 HIV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해소를 위한 에이즈 공익광고의 효과'에 대해 기사가 실렸습니다.


관련기사
‘에이즈’ 관련 부정적 인식 감소돼 (메디칼 투데이) http://goo.gl/cLofN
에이즈 환자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감소 (미디어인 뉴스) http://goo.gl/lOFKP
에이즈 환자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감소 (Donga.com) http://goo.gl/ktUR5



몇 가지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
  1. 에이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점자 낮아지고, 에이즈 예방에 대해서는 조금씩 관심을 보이고 있다.
  2. 그동안 정부에서 실시해온 다양한 홍보캠페인 및 교육의 성과가 거둬지고 있다.
  3. 정부에서는 2024년까지 지식->태도->행동 즉 3단계 로드맵를 가지고  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줄일 수 있는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에이즈 예방 및 홍보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.
  4. 캠페인은 에이즈 또는 HIV감염인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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